795 0 0 19 97 0 10년전 0

한국철학사

청소년을 위한 우리 철학 이야기 <청소년을 위한 한국철학사>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조상들의 철학을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책이다. 신화 시대의 철학 사상부터 현대 철학이 자리 잡기까지 그 중심에서 발판을 마련한 한국 철학의 주역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해방 이후의 현대 철학가들과 북한의 철학까지 다루었다. 철학은 따분하고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고, 보다 넓은 시야에서 가치관과 사상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논술의 힘도 길러준다. 이 책은 우리의 뿌리와 철학을 청소년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철학가들의 삶과 그들이 일생을 걸고 매달린 핵심 사상들을 살펴보며, 한국 철학의 전반적인 흐름을 짚어준다. 이를 통해 삶과 죽음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했던 우리 선조들의 사상과 철학을..
청소년을 위한 우리 철학 이야기

<청소년을 위한 한국철학사>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조상들의 철학을 전반적으로 소개하는 책이다. 신화 시대의 철학 사상부터 현대 철학이 자리 잡기까지 그 중심에서 발판을 마련한 한국 철학의 주역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그동안 접하기 힘들었던 해방 이후의 현대 철학가들과 북한의 철학까지 다루었다. 철학은 따분하고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고, 보다 넓은 시야에서 가치관과 사상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논술의 힘도 길러준다.

이 책은 우리의 뿌리와 철학을 청소년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철학가들의 삶과 그들이 일생을 걸고 매달린 핵심 사상들을 살펴보며, 한국 철학의 전반적인 흐름을 짚어준다. 이를 통해 삶과 죽음을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했던 우리 선조들의 사상과 철학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시대와 인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도판과 삽화를 함께 수록하였으며, 흥미 위주의 사건ㆍ사고를 담은 쉬어가기 코너와 친절한 개념 설명이 돋보인다.
김윤경 선생님은 성균관대학교 철학과에서 서양철학을, 동대학원에서 한국철학을 공부하였습니다. 학부 시절 흔들리지 않는 자기중심에 대해 고민하던 중, 우리 사상의 정체성과 주체성의 문제에 맞닥뜨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학부를 졸업하고 다시 한국철학을 공부하게 된 것입니다. 석사 과정 때에는 마음의 문제가 궁금해서 한국 양명학에 대해 공부하고 「하곡 정제두의 인식론에 관한 연구」라는 논문을 썼습니다. 현재는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논문을 준비 중입니다. ‘자기중심’은 스스로의 사유 실험과 경험에서 나온다는 생각에 대학교 졸업 후부터 청소년들에게 사유의 힘을 길러 주는 철학 교육의 현장에서 활동했습니다. 철학교육연구모임인 ‘지혜 사랑’의 회원으로서 지속적인 연구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 철학의 제 문제를 청소년들에게 주제별로 소개하는 글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kykcg@hanmail.net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